잔티젠 다이어트 효능, 효과, 부작용 총 정리!!

반응형

잔티젠 다이어트 효능, 효과, 부작용 총 정리!!

 

최근 다양한 다이어트 보조제에 첨가되는 성분으로, 다이어트에 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잔티젠!

여러분은 잔티젠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시나요?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잔티젠의 효과, 효능, 관련 연구 결과와 더불어 부작용에 대해서도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잔티젠이란?

 

 

잔티젠은 미역 추출물과 석류 추출무에서 유래한 복합 추출물로, 최근 다이어트 신소재라고 불리우고 있습니다.

 

미역 등의 갈조류에 소량 함유된 미역 추출물의 주 성분인 후코잔틴(Fucoxanthin)과 석류추출물의 주 성분인 푸닉산(Punicic acid)이 배합되어 만들어진 복합성분인데요.

 

이같은 잔티젠 성분은 내장지방 감소와 기초대사량이 증가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잔티젠 다이어트 효능, 효과

 

잔티젠은 갈색지방(좋은 지방)을 만들어 냄으로써 지방 감소와 기초대사량 증가에 도움을 줍니다.

 

갈색지방이란 백색지방(나쁜지방)을 원료로 삼아 열을 발생시키게 됩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지방이 분해되어 에너지로 사용되기 때문에 기초대사량이 올라가는 효과가 나타나는 것입니다.

 

잔티젠의 다이어트 효과와 관련한 연구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151명의 비만 여성들을 대상으로 하루 1800kcal에 해당하는 식이요법과 함께 실험을 진행했습니다. 한 그룹은 위약을 주었고, 나머지 한 그룹은 매일 8mg 가량의 잔티젠을 함유한 보충제를 주었습니다.

 

16주간 실험을 진행한 결과, 잔티젠을 복용한 그룹이 그렇지 않은 쪽 보다 4.9kg 더 많이 감량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잔티젠 부작용

 

잔티젠 관련 실험 결과에서도 그렇고, 잔티젠 성분 자체의 커다란 부작용은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잔티젠은 임산부에게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또한 미역과 석류는 사람에 따라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관련한 알레르기를 가지고 있거나, 복용 중 두드러기가 나는 경우에는 즉시 복용을 중지하고 전문의와 상담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모든 다이어트 보조제는 보조제에 불과하기 때문에 반드시 운동과 식이요법이 동반되어야 시너지 효과로 인해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점 반드시 참고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