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지움 효능, 효과, 부작용, 복용량 총 정리!!

반응형

피지움 효능, 효과, 부작용 총 정리!!

피지움 효능, 효과, 부작용, 복용량 총 정리!!

 

피지움이란?

 

피지움은 아프리카 매실 나무 껍질에서 추출한 천연 치료제입니다. 아프리카 전통 의학에서 피지움은 오랜 시간 동안 방광 건강 문제와 요로 장애를 치료하는 데에 사용되어왔습니다.

 

최근 이 피지움의 약효가 전 세계로 알려지면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피지움의 효능

 

피지움은 다음과 같은 질환의 치료에 효과를 보입니다.

 

피지움의 효능

 

1. 양성 전립선 비대증 또는 BPH

 

피지움은 전립샘의 확장으로 언급되는 질환인 BPH와 관련된 비뇨 증상을 적당하게 개선할 수 있습니다.

 

여러 연구에서 피지움은 가벼운 BPH 증상에서 중간 정도의 BPH증세를 보이는 남성들이 피지움 등이 함유된 제품을 매일 1회 복용하였습니다.

 

그 결과, 소변으로 인한 요로 빈도와 통증가 현저하게 감소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BPH 증상을 치료하는 것 까지는 무리라고 합니다.

 

 

2. 염증

 

3. 발기부전

 

4. 신장 질환

 

5. 남성 대머리

 

6. 배탈

 

7. 요로 장애

 

8. 말라리야, 복통, 발열 등으로 인한 통증

 

 

이들 뿐만 아니라 피지움은 성적 능력을 강화하면서도 전립선 암을 예방하는데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로 동물과 시험관 연구에서 피지움은 전립선 암의 위험을 줄이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완벽한 과학적인 근거는 전반적으로 아직 부족하다고 합니다.

 

 

피지움의 작용 원리

 

피지움은 전립선 수축에 도움이 되는 화학 물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전립선 확대로 인한 배뇨 장애, 야간뇨 등의 요로 문제를 완화해줄 수 있게 됩니다.

 

 

피지움 복용 시 부작용

 

피지움은 일반적인 경우에는 안전하게 섭취가 가능한 건강기능식품입니다.

 

하지만, 일부 사용자들의 경우에는 설사나 변비, 복통, 메스꺼움을 포함한 배탈을 경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피지움은 임산부나 모유 수유를 하는 여성은 복용을 피해야 합니다.

 

 

피지움의 복용 방법, 복용량

 

피지움의 복용량

 

피지움 관련 제품들은 파우더, 캡슐, 젤 캡, 팅크, 티 등 다양한 형태가 있습니다. 자신에게 적합한 형태를 찾아 섭취하면 되는데요.

 

피지움은 일일 권장 복용량이 따로 나와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 동안의 연구 자료를 참고하자면, BPH 증상을 치료하기 위해 매일 75 ~ 200mg의 피지움 추출물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