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티움 효능 총 정리!! (락티움 부작용, 락티움 플러스)

반응형

락티움 효능 총 정리!! (락티움 부작용, 락티움 플러스)

락티움 효능 총 정리!! (락티움 부작용, 락티움 플러스)

 

수면 부족으로 스트레스 받는 많은 사람들에게, 락티움(Lactium)은 최적의 수면을 위한 해결책이 될 수도 있습니다.


스트레스는 건강한 수면 패턴을 방해할 가능성이 높은데요. 그로 인한 수면 부족은 불안과 짜증과 같은 정신적인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와 수면부족의 관계



또한, 수면 부족으로 인한 피로는 건강에도 매우 안좋기 때문에 수면을 방해하는 주범인 스트레스의 해결책을 먼저 찾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 설명드릴 락티움이라는 성분은 수면을 돕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락티움이 어떻게 수면에 도움이 되는지, 그 원리는 무엇이고 신뢰할 수 있는 결과인지, 안전한 성분인지 등에 대한 설명을 준비했습니다.

 

 

락티움의 유래


락티움은 적당한 스트레스와 침착함을 증진시키기 위한 방법으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우유에서 나오는 바이오액티브 펩티드가 진정작용을 하기 때문입니다.

 

아기와 락티움 성분
아기와 락티움 성분



이는 프랑스 연구원들이 아기들이 엄마 젖을 마신 후 왜 침착해지는지를 알아내기 위한 연구를 하는 중에 발견된 사실이라고 합니다.

 

연구원들은 우유 자체의 어떤 성분이 긴장을 풀어주는 원인이라고 생각하였고, 이를 중점적으로 연구했습니다. 그리고 그 결과, 우유에 함유된 진정 효과가 있는 펩타이드 성분을 성공적으로 확인했다고 합니다.

락티움의 펩타이드는 우유 단백질인 카세인으로부터 나옵니다. 하지만, 우유 한 잔을 마신다고 해서 락티움 섭취의 효과가 나타나는 것은 아닙니다.

 

 

락티움 펩타이드는 αS1 카세인이라고 불리는 단백질 속에 숨겨져 있기 때문입니다.


모유나 분유를 먹는 어린 아이들은 이 단백질을 잘 분해하여 펩타이드 성분이 효과를 잘 발휘합니다. 그러나, 성인의 경우에는 구조가 다르기 때문에 단백질 소화가 보다 복잡하고 다르게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연구원들은 락티움 펩타이드 성분이 모든 연령의 사람들에게 효과가 있을 수 있다는 사실을 증명하기 위한 노력을 폈쳤습니다. 

그리고 락티움의 독특한 구조에 주목한 결과, 마침내 연령에 상관 없이 효과가 나타날 수 있다는 것을 밝혀내게 됩니다. 

 

 

락티움의 작용 원리

스트레스 감소
스트레스 감소


락티움은 체내에서 GABAA 수용체로 결합하게 되고 이 수용체들은 불안감을 줄이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GABA는 주요한 억제 신경전달물질로, 이는 세로토닌과 함께 행복감, 차분함, 좋은 기분, 최적의 수면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GABA는 흥분 시스템 또한 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락티움의 안정성, 부작용

 


락티움은 우유로부터 유래된 성분이지만, 락토스(lactose, 유당, 젖당) 소화장애증을 가진 사람들에게 위험을 주지 않는다고 합니다.

락티움의 락토스(lactose, 유당, 젖당) 함량은 약 1%정도이며, 하루 평균 락티움 권장 복용량은 약 150mg입니다.

심한 유당 불내증 환자의 경우, 하루에 5g까지 유당을 섭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락티움의 락토스(lactose, 유당, 젖당) 수치는 그 양보다 훨씬 낮기 때문에, 어떠한 부정적인 영향도 주지 못합니다.

또한, 락티움은 우유에서 나오는 알레르기성 단백질 중 하나인 β-락토글로불린을 함유하고 있지 않습니다.

 


게다가, 락티움은 저자극 가수 분해효소입니다. 즉, 락티움은 우유 단백질이 면역체계가 단백질을 알레르기 유발 물질로 인식하지 못할 정도로 이미 분해된 것이라는 사실입니다. [9]

 



락티움은 어떠한 부작용도 없으며 FDA가 인정한 천연 식품 등급의 성분이고, non-GMO(유전자 조작 없는 식품) 성분입니다.

 

락티움의 스트레스 및 수면에 관한 임상 연구

 


임상 연구 결과, 락티움은 스트레스 받는 상황 속에서나 직후에 혈압과 심박수가 잘 유지하도록 돕는 작용을 했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이러한 효과는 복용 시작 후 2주 이내에 확인되었으며, 6주 후에도 유의미한 효과가 나타났습니다. 또한, 락티움은 스트레스를 받는 상황 속에서 코티졸 수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연구

 

이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 완화 작용의 연장선으로 수면의 질을 향상시키고, 수면에 드는 시간 또한 줄인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정신적, 육체적, 정서적, 사회적 관련 스트레스를 살펴본 연구에서는, 락티움을 복용하는 사람들의 경우 스트레스와 관련된 소화, 심혈관, 지적, 감정적, 사회적 관심과 관련된 문제가 완화되는 결과를 보였습니다.

 

 

이 연구는 락티움이 신체적인 개선을 보여주는 것 이외의 긍정적인 효과가 나타날 수도 있음을 검증하는 결과였습니다.


락티움의 효과는 스트레스 반응을 억제하는 것에서 오는 것이 아니라, 휴식을 촉진시키는 방법으로 인한 스트레스 완화로 인한 것입니다.

 

이와 같은 스트레스 해소법은 수면 질 개선에도 활용될 수 있습니다. 락티움 섭취를 통해 취침 전 스트레스가 감소하면 수면 질이 향상될 것입니다.

 

락티움은 복용 후 약 1시간 후에 GABA(스트레스, 불안감 완화에 도움이 되는 성분)로의 결합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스트레스와 수면 부족 문제로 고민하는 경우, 락티움이 포함된 건강기능식품을 통해 수면의 질을 향상시키는 방법을 고려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락티움 함유 제품들

 

락티움이 함유된 제품으로는 락티움 플러스, 수면이야기 락티움 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제품을 고르실 때에는 락티움 함량이 어떻게 되어 있는 지 등을 잘 살펴보고 구매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또한 부원료 중에서 잘 맞지 않는 성분이 있을 수 있으니, 이를 주의깊게 읽어보고 자신에게 잘 맞는 제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반응형